HOME > 학술대회 > 개요


2015년 학술대회조직위원회

대 회 장              지규인 (건국대학교)
조      직 위원장   박상현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프로그램 위원장   공승현 (한국과학기술원)
국제협력 위원장   기창돈 (서울대학교)
정부포럼 위원장   박관동 (인하대학교)
전시홍보 위원장   신천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튜토리얼 위원장   이형근 (한국항공대학교)
"2015년 한국위성항법시스템학회 정기학술대회(2015 KGS Conference)"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2년 GTC에서 위성항법시스템학회로 전환하여 4번째로 갖게 되는 학술대회입니다. 이번 학술대회가 국내 PNT 분야의 기술교류와 학술활동의 장으로서 더욱 자리매김을 하기 위하여 학술대회의 전문성과 대표성이 제고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학술대회 참여를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이 학술대회를 준비했습니다.

PNT 분야의 다양성을 고려하고 전문성을 살리기 위하여 분야별 특별세션을 구성해서 운영하고자 합니다. 분야별로 최근 이슈가 되거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기술적 논의가 필요한 주제에 대해 특별세션을 구성하여 보다 전문적이며 집중적인 학술발표가 이루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무인자동차, 무인선 및 드론 등과 같은 무인이동체 기술에 대해 국가차원에서의 산업발전 전략수립이 요청되고 있습니다. PNT 기술은 무인이동체를 위한 핵심요소기술 중의 하나로 무인이동체의 PNT 정확도는 물론 무결성과 같은 신뢰성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반영해서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로 "무인자율시스템을 위한 PNT 기술"로 선정했으며 이 주제와 관련된 심도있는 초청강연, 튜토리얼 그리고 특별세션을 구성할 계획입니다.

PNT 기술의 특성상 PNT 정보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고 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PNT 기술들을 한자리에 모아 보다 커다란 틀에서 체계적으로 연구개발하기 위한 학술활동의 자리를 우리 학회에서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하나의 시도로 지난 4월 "PNT 체계 워크샵"을 국내 10개 유관 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하였습니다. 이번 학회에서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가 인프라로서의 PNT 체계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될 것입니다.

PNT 분야의 전문가이신 여러분들을 2015 KGS Conference에 초대하오니 부디 많이 참석하시어 관련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교류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6월

(사)한국위성항법시스템학회장 지규인